2013년 6월 2일 일요일

[안드로이드App] '퍼즐앤드래곤 백업관리자' 사용메뉴얼 - 2. 리셋 및 튜토리얼 스킵

알려드립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해당 앱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유는 저작권 관련 문제라고 하는데요.

다른 유사앱들이 정상적인걸로 보아 누군가 저작권을 핑계로 신고를 한것 같네요.

사용중이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이에 대해 이의제기할 생각이 없구요.

제가 작년부터 시간이 없어서 앱을 관리할 짬이 안나네요.

취미로 시작해서 만든 앱이지만 끝까지 책임지지 못한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못난 앱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즐퍼드하세요 ㅋㅋ

댓글 56개:

  1. 정말좋은어플이네요 잘 쓰고있어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지금 해보니 안되여;; 혹 막혓나요? 설명보고 그대로 했는데 레어알 까기전이 아닌 깐 후로 넘어가네요 답변좀..

    답글삭제
    답글
    1. 어떤 상황이신지 잘 모르겠네요. 좀 더 상세히 설명해주시면 파악이 될 것 같습니다.

      리셋 후 새로 계정 생성하고 튜토리얼 데이터를 덮어썼는데 레어알 깐 후로 넘어갔단 얘긴가요?

      삭제
  3. 계정 생성이라는게 리셋 후 퍼드에 접속해서 게임닉넴 생성하라는 말이죠?
    이게 맞다면 개발자님 답글의 내용과 같아요. 아님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백업 관리자 어플 다운 -> 리셋 -> 퍼드실행 -> 듀토리얼 마지막까지 진행 -> 종료 메시지 확인후 여정의 탑 진행전 백업 관리자 어플로 전환(전환시에는 퍼드 종료) -> 데이터 백업 -> 리셋 -> 퍼드 실행 후 계정생성 -> 듀토리얼 전에 백업 관리자로 전환 -> 데이터 덮어쓰기 -> 퍼드 실행 -> 듀토리얼 진행후 레어알까기전이 아닌 깐후로 진행됨..

      삭제
    2. -> 퍼드 실행 -> 듀토리얼 진행후 레어알까기전이 아닌 깐후로 진행됨..

      이 부분에서 퍼드 실행하셨을때 튜토리얼이 진행이 되나요? 아니면 튜토리얼없이 던전 진행이 되신건가요?

      삭제
    3. 튜토리얼 진행없이 던전 진행이 나와요 그니까 저장한 시점 바로 거기서 부터 진행되요.
      여정의 탑 그시점요

      삭제
    4. 아,,,지금 다시 해보니 시작의 탑이네요 근데 보조설명 없이 시작의 탑 5까지 가는건 같은데 이게 맞는건가요? 바로 레어알 굴리는곳부터가 아닌 탑 진행부터 시작하는게요?

      삭제
    5. 진행해보니 보조설명 있는 튜토리얼 보다 엄청 빠르네요 ㅎ 감사합니다. 개발자님 이정도만 되도 리세마리 하는데 탈력 붙겠어여 ㅎㅎ 고맙습니다^^

      삭제
    6. 아 네 맞아요

      바로 레어알 굴리는 곳까지 가면 좋겠지만 그건
      게임 서버에서 관리하는 데이터라서 손댈 수가 없네요^^

      말씀하신것 처럼 튜토리얼 스킵은 보조설명을 없애는 기능일 뿐이에요 ㅋㅋ

      그럼 즐퍼드하시고 문제가 있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또 문의해주세요~

      삭제
    7. 네 고맙습니다^^

      삭제
  4. 말씀대로잘따라했는데~던젼에들어갈려하니 에러8번이뜨면서 진행이안되네요..ㅠㅠ에러8번은멀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음.. 글쎄요 못보던 에러네요
      리셋 후 튜토리얼데이터 덮어쓴 후의 상황이신가요?
      입장이 안되는 던전이 시작의탑1 인건가요?

      삭제
    2. 아..죄송합니다.여정의탑을눌러서 생긴증상이였네요^^어플감사히잘사용하겠습니다!

      삭제
  5. 1.리셋마라데이터가 휘발성처럼 백키를 눌러서 나오면 사라져 버리네요.홈키를 눌러 백그라운드로 띠어져 있으면 안지워지고요.

    2.백키로 프로그램을 나오면 에러메시지가나오네요

    3.핸드폰을 초기화한경우(sd카드 데이터 지우지 않음) 재설치하면 백업데이터 목록이 전부 사라져있네요.데이터는 그대로있을거라생각되는데. 불러올수있는 기능이있으면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1. 말씀하신 리셋마라데이터가 튜토리얼완료데이터를 말씀하신건가요?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릴께요

      2. 네 지금 백키로 프로그램을 종료시킬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다음 버전에서 수정될 예정이며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데이터에 손상이 가진 않으니 다음 패치까지 조금만 참아주세요.

      3. 네 sd카드 데이터를 지우지 않으셧으면 백업데이터들은 그대로 존재합니다.
      불러오기 기능 물론 있구요.
      메인 화면에서 '새 계정 생성' -> '기존 파일 불러오기' 에서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경로는 'sd카드경로/Android/data/kr.ts.h.padbackupmanager/files/AccountData/' 이며 또한 이 경로는 백업했을때 계정 정보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삭제
  6. 네 법석으로 한번 뽑은후 여정의탑 나온후 백업한 데이타요
    이 데이타가 저장후에 홈키로 나와서 백그라운드에 띠어두면 계속 리셋가능한데 백키로 나오거나 폰재부팅을 한다던지 프로그램이 재부팅되면 백업한게 없어져서 튜토리얼을 다시해야 하더라고요 이게 저장이 가능하여 한번만 할수있게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여튼 정말 편리한 앱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잘쓰고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리고 질문 하나만 같이좀 드려도 될까요.
      혹시나 SD카드가 초기화 되었을때를 생각해서
      데이터를 백업해둘까 하는데요
      Android/data/kr.ts.h.padbackupmanager/files/AccountData/(해당캐릭폴더)
      이 디렉토리에서 AccountData 폴더 자체를 카피해서 pc나 다른곳에 보관해두었다가
      지워지거나 폰이 초기화 되었을경우
      다시 위와 동일한 경로에 카피해주면 불러오기가 정상적으로 가능할련지요.
      궁금합니다.

      삭제
    2. 일단 질문하신거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가능합니다.
      불러오기시에 꼭 그 경로가 아니더라도 게임데이터만 있으면 어떤 경로든
      불러오기가 가능해요. 대신 그 경로의 데이터는 삭제마시고 계속 유지해야겠죠.

      그리고 튜토리얼완료데이터가 사라진다는 건 원인파악이 됐습니다.
      데이터 파일이 사라지는건 아니고
      '덮어쓰기'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는 버그가 있군요.
      프로그램을 껏다 키면 '덮어쓰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는데
      이때 홈키로 프로그램을 백그라운드로 내렸다가 다시 실행하면 버튼이 활성화 되있을겁니다. 이 부분은 다음 버전에서 수정해 놓겠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삭제
  7. 튜토리얼생략이안되요 똑같이따라햇는데

    답글삭제
    답글
    1. 아니네요 잘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8. 문의사항이있는데요 저장후 덮어쓰기하면 말씀하신데로 시작의탑1이나오는데 이걸깨면 시작의탑2가나오지않던데 어떻게해야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게임을종료하고다시시작하면나오긴하는데 던전하나하나깰때마다 게임을껐다켜야하는데 원래그렇게하는건가요?

      삭제
    2. 답이 늦었네요.
      덧글달리면 메일 오더니 이번엔 안와서 확인을 못했음.

      다음 던전이 안나오는 현상은 처음 보네요.
      튜토리얼 데이터 백업하실때 튜토리얼 마침 안내 팝업 확인 후에 여정의 탑 안들어가시고 백업하신거 맞나요? 보통 튜토리얼 데이터 백업을 잘못하셨을때 던전 관련 문제가 발생하던데 이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삭제
    3. 정확히했습니다 ㅠ 6번이나 반복했어요 ㅠ ㅠ

      삭제
    4. 음 6번이나;;
      제 튜토리얼백업 파일 드릴테니 그걸로 해보실래요? 메일주소 알려주심 방법이랑 해서 보내드릴께요
      그리고 기종이 어떻게 되세요?

      삭제
  9. 계정 생성시에 파일복사 실패가 뜨면서 저장이 안되네요
    기존 계정도 불러오지 못하고 왜그런거죠?

    답글삭제
    답글
    1. 음 혹시 생성시에 다른 국가 버전을 선택하신건 아니죠?
      기존 계정 불러오기시에는 data048.bin 파일을 찾아서 폴더선택했는데
      파일 복사 실패가 뜨신건가요?

      삭제
  10. 튜토첫번째깨면 두번째안나오고 여정맵만있네요

    한번껏다켜야 두번째맵나와요. 왜이런거죠 ㅠ

    답글삭제
    답글
    1. 위위의 분이랑 비슷한증상같으신데
      백업파일 만들고 덮어쓰기 할때 잘못하셨을수도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정안되시면 메일주소알려주시면 제 튜토리얼백업보내드릴테니 그걸로 해보세요

      삭제
  11. 제가 아이폰 유저인데 튜토리얼
    데이터 숫자가 뭔지 알수있을까요?
    프로그램으로 않돼면 manual 로 해보게요.
    리셋 시키는 데이터가 48 인건 아는데
    튜토리얼 백업 데이터가 뭔지 모르겟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아쉽게도 iOS 버전은 없네요
      수동으로 하시려면 78번 파일이 튜토리얼및던전 관련 파일이니
      위 메뉴얼에서 얘기한 시점에서 백업하시고 덮어쓰시면 스킵이 될거에요

      삭제
  12. 안드로이드 젤리빈입니다
    위에 시키는대로 정확히 수차례했는데
    스킵은 안되고 튜토리얼 메시지만 안나올뿐 1부터 시작합니다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막힌건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원래 그런겁니다.
      스킵에 대해 오해를 하셨는데요.
      여기서 스킵이란게 시작의탑1~5을 자동으로 넘어가서 레어에그 굴리는게 아니구요
      (이건 서버 관리 정보라 조작이 안되요)
      튜토리얼 메시지를 스킵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하는걸 말합니다.

      삭제
  13. 위에처럼 차근차근 따라해봤는데 알깐후에 저장 리셋하고 다시 보면 마법석이 0개고 여정의탑만 보여요

    튜토리얼 안되는데 ㅠ 다시 설명좀 해주시면안될까요 ? 막힌건가 ?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해봤는데 잘되네요.
      여정의 탑이 보인다는건 리셋이 안됐거나 튜토리얼데이터 백업시점이 잘못 된것 같은데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께요

      1. 새 계정으로 튜토리얼을 진행
      2. 시작의탑5까지 종료
      3. 황금용과 악수
      4. 튜토리얼 완료 팝업에서 확인버튼 누름
      5. 여정의 탑이 나오는걸 확인 후
      6. 백업관리자로 다시 복귀해서 튜토리얼 백업 파일 저장
      (1~6 단계는 튜토리얼백업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로 한번만 해주면 됩니다)

      7. 다시 리셋
      8. 새 계정 만들고 환영팝업이 나오면 백업관리자로 복귀
      9. 튜토리얼 데이터 덮어쓰기
      10. 다시 게임을 구동하게 되면 튜토리얼 메시지가 안나옵니다.

      *주의사항
      게임에서 백업관리자로 갈때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시거나 백그라운드로 내려주셔야
      백업관리자에서 게임으로 돌아갈때 게임이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확인해보시고 문제있으시면 다시 말씀해주세요.

      삭제
    2. 여기서 말하는 1번에 새계정이 백업어플에서 새계정생성으로 만드는건가요 ? 아니면

      퍼즐앤드래곤에서 이름적고 캐릭고르는것을 말하는건가용 ?

      삭제
    3. 퍼즐앤드래곤에서 이름적고 캐릭고르는것을 말해요

      삭제
  14. 다시시도 했는데 이상한현상이 나오네요 혹시 카카오톡 으로 문의해도 될까요? 보여드릴 스샷이 있는데

    Oco9384제 카카오톡 아이디 입니다만 ㅠㅠ

    답글삭제
  15. 한 백업 해 놓은 계정에 실수로 다른 계정을 백업시켜버렸는데 복구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데이터 수동 조작이나 다른 어플 사용으로 현재 선택된 계정과 다른 상태에서 계정 전환을 하셨단 얘긴가요?
      어떤 상황이든 복구 메뉴를 사용하시면 처음 백업하셨던 계정으로 복구 됩니다.

      삭제
  16. 다른 어플로 덮어씌어졌는데 복구를 사용해도 덮어씌어진 계정으로 되버리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음.. 복구용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으면 복구 안 될 일이 없는데 이상하네요
      복구용 데이터는 처음 백업 계정 생성시에 따로 보관되고 있거든요.

      마지막 시도로 복구데이터 경로에서 048파일을 수동으로 퍼드데이터에 복사한번 해보세요
      (복구데이터 경로는 백업계정 새로 만들때 생성되는 경로로 가보시면
      Rollback 관련 폴더가 있을텐데 그 폴더 안에 백업계정별로 이름 폴더들이 있어요.
      거기서 해당하는 이름폴더의 데이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삭제
  17. 퍼드데이터 어디에 복사해야되나요?그리고 제가 이 계정을 법석5개만 모아두고 백업한 뒤 갓페 때 신을 얻은 계정입니다 그러면 첫백업 상태인 법석5개로 돌아가게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data048.bin 파일을 찾으셧으면 게임 종료하시고
      data/data/jp.gungho.padKO/files/ 에다가 덮어쓰시고 다시 구동해보세요.

      그리고 법석은 서버에서 관리하는 데이터이기에 사용하신 법석은 당연히 복구가 안됩니다.

      삭제
    2. root viewer로 데이터를 옮기려고하니 operation failed 뜨면서 오류가 나는군요

      삭제
    3. 아 root browser군요 그리고 복사할 때는 덮어씌어진 계정을 킨 채로 하는거죠?

      삭제
    4. 말씀하신 '복사할 때는 덮어씌어진 계정을 킨 채로 하는거죠?' 부분이
      백업관리자에서 킨채로 하냐는 말씀인가요?

      굳이 계정이랑 맞추려 하지 마시고 복사후 게임 구동해서 확인하시고
      새로 백업계정을 다시 만드는게 깔끔할것 같네요

      삭제
    5. root explorer 로 하긴했는데 여전히 덮어씌어진 상태네요 처음 뽑은 루시퍼였는데 포기해야겠군요...

      삭제
    6. 결국 복구가 안됐군요 ㅠ
      복구 데이터가 잘못된걸 보아하니
      복구데이터를 수동으로 조작하셨거나 계정을 삭제하고 같은이름으로 다시 만드셨거나
      뭐 그러셨던것 같은데요.
      백업 어플들 섞어쓰시지 마시고 어플쓰실꺼면 하나만 쓰시고
      수동조작도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못되서 죄송함돠.

      삭제
  18. 혹시 메뉴에 퍼드실행키 하나 달아주실수없나요 ㅠㅠ?
    꼭좀부탁드려요

    답글삭제
    답글
    1. 죄송합니다. 게시글 내용 확인바랍니다.

      삭제
  19. 문의 드릴 게 있어 댓글 달아봅니다.
    사용 중 얼마전부터 처음 실행 시 인터넷창이 뜨는데
    혹시 안 뜨게 할 수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혹시나 해서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해도
    같은 증상이 발생합니다.

    인터넷 연결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cfile23.uf.tistory.com/original/214406415399EACE0C6442

    답글삭제
    답글
    1. 죄송합니다. 게시글 내용 확인바랍니다.

      삭제
  20. 죄송합니다만 설치파일 받을 수 없을까요? 데이터 백업을 한후 기기 리셋을 한 후에 봤더니 어플이 없더라구요.. ㅠ.ㅠ 날벼락...

    답글삭제
    답글
    1. 좀 늦었네요. 아래 링크에서 받아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0B_wwmJOlj1tURlJwY2V5aldxTkU/edit?usp=sharing

      삭제